본문 바로가기

가성비 TOP 정보

향이 좋은 커피원두 추천 TOP 5 (2023 순위)

by Hoon`S 2023. 11. 2.
반응형

커피 원두의 종류

커피의 품종은 크게 세 가지로 구별되는데 아라비카, 로부스타, 리베리카 입니다. 각각의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라비카

아라비카는 부드럽고 향기가 있으며 로부스타에 비해 단맛과 신맛, 감칠맛, 향이 뛰어나 가격이 더 고가입니다. 그에 비해 카페인 함량은 로부스타 보다 적으며 해발 900~2000m 이상의 고지대에서 생산됩니다.

기계를 사용하는 대량 재배 및 수확을 할 수 없어 인간이 직접 심고 가꾸고 거두어야 합니다. 원두커피는 고지대에서 재배할수록 질이 좋다고 하는데 고지대일수록 기후가 서늘하고 열매가 천천히 익어 밀도가 단단해져서입니다. 주 생산국은 브라질, 중남미, 콜롬비아, 멕시코, 과테말라, 에티오피아 등입니다.

로부스타

로부스타의 원산지는 아프리카 콩고로 평지에서 기계를 이용해 재배하여 콩이 여문 정도나 크기, 결손 원두를 가리지 않고 한 번에 가공됩니다. 잎과 나무가 아라비카 종에 비해 크지만 열매는 작습니다.

아라비카 종보다 기생충과 질병에 잘 버티며 해발고도 800m 이하의 낮은 고도에서 생산이 가능해 기후변화 및 환경적인 변화에 잘 견딥니다. 인도네시아, 앙골라, 우간다 등에서 생산되며 아라비카에 비해 카페인 함량이 많고 쓴맛이 강합니다. 

리베리카

아프리카 리베리카가 원산지이며 재배하기 힘들고 과육이 두꺼운 탓에 가공하기 어렵습니다. 품질도 로부스타에 비해 떨어져서 자국에서만 거의 소비하고 있으며 쓰고 맛이 없어 우리나라에는 거의 들어오지 않는다고 보면 됩니다.

커피 원두 고르는 법

원두 포장지를 보면 알 수 없는 용어로 난감한 적이 다들 있으실 텐데요. 각각의 용어가 의미하는 것을 파악하면 좋은 원두를 고를 수 있고 자신의 입맛에 맞는 원두 고르기가 쉬워집니다.

블렌드와 싱글 오리진

싱글 오리진

한 나라에서 재배된 원두로 콜롬비아, 케냐와 같이 각 나라에서 재배된 단일 원두를 뜻합니다. 지역 안에서도 품종이 다른 원두가 섞일 수 있으며 서로 다른 농장의 원두가 섞여 맛이 다를 수는 있습니다. 각 생산지 원두만의 특징과 향, 산미를 풍부하게 느낄 수 있어 커피 본연의 맛을 느끼고 싶은 분께 추천합니다.

블렌드

두 개 이상의 원두를 섞은 것으로, 원두의 품종, 원산지, 로스팅 정도, 가공 방법 등이 다른 두 가지 이상을 혼합한 것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블렌딩하면 싱글 오리진에서 보기 힘든 맛의 완성도를 느낄 수 있고 개인 취향에 맞는 커피 맛을 새로 만들 수 있습니다.  블렌딩을 활용하면 무궁무진한 커피의 맛을 볼 수 있습니다.

커피원두 추천 제품

1. 스타벅스 하우스 블렌드 홀빈

 

 

현재 최저가 보기

추천 제품평

원두를 구매하려고 찾아보다가 익숙한 스타벅스부터 시작해야지 하고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커피머신 통해서 내려 마시다 보니 홀빈을 찾아보았는데 가격이 합리적이고 익숙한 스타벅스의 느낌이
너무 좋습니다. 일단 원두를 갈 때 나는 향이 스타벅스 가면 느낄 수 있는 그 익숙한 커피향입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것은 그 향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에 컵에 얼음을 반 정도 담은 후에
커피를 내려 마시면 향도 조금 더 잡혀서 컵 안에 향이 가`~~득 해집니다.
그리고 에스프레소로 내려 마시는데 진함의 정도도 좋습니다.
에스프레소 내려 마실 때에는 얼음을 3/4 가득히 담아서 얼음이 그대로 녹게 만드는 편입니다.
진한 토피넛 향과 바디감이 정말 기본에 충실했다 라는 생각이 드는 원두 제형입니다.
스타벅스가 가장 처음 블렌딩했다는 커피 답게 그 익숙함에서 오는 편안함과
실제로 스타벅스 카페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들어 작업할 때에도 그런 기분이 들어서 신기헀어요

비추천 제품평

유통기한은 짧더라구요! (올해 7월까지)
원두를 처음사봐서.. 원두 유통기한이 짧은 줄은 몰랐어요;
그 전에 다 먹고 또 여러 번 더 구매할 거 같지만요^^


2. 워너빈 시그니쳐 블랜디드 원두커피

현재 최저가 보기

추천 제품평

마구 버려도 아깝지 않을 원두를 찾다가 가성비로 구매
했으나 아직도 구매중ㅋㅋㅋㅋ
이거 가성비 좋고 고소해서 고객들이 맛있다고 하니 바꾸지 못하여 재구매 했으나 저도 쓴맛, 탄맛 나는 요즘 부쩍 늘고있는 모 프랜차이즈 들보다 훨씬 나은 맛 이라이 제품에 정착 했어요
다만, 카페인이 민감 하시면 투샷 이상은 날밤 지세웁니다 경험담 이예요
(같은 화사 다른 라인 디카페인원두 먹는데 그 제품은 가격대비 매우 괜찮아요)
그리고 라떼에 매! 우! 잘 어울려요!!

비추천 제품평

1. 아무맛도 안남. 밍밍함 그 잡채


3. 파란수염 에스프레소 Dark

현재 최저가 보기

추천 제품평

1. 로스팅 후 2주에서 3주정도가 커피가 매력적인 맛과 향을 주는듯 합니다.
2. 로스팅 직후부터 10일정도까지는 맛과 향이 부족한 느낌이 다분합니다.

비추천 제품평

로스팅후 4주정도 부터는 2주째에 느낌 맛은 없으나 그냥저냥 마십니다.
어차피 나머지는 10일안에 소진이 됩니다.


4. 정글인터내셔널 과테말라 안티구아SHB 원두커피

현재 최저가 보기

추천 제품평

신선하게 옴
꼼꼼한 포장
원두향이 너무좋음
고소하고 맛있다.

비추천 제품평

크레마보다 거품이 생기는건 왜일까싶음..


5. 쟈뎅 로얄 헤이즐넛향 1kg(홀빈)

현재 최저가 보기

추천 제품평

저는 커피는 다 똑같다고 생가하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어차피 먹을거 향이 좋은거 찾았는데 딱입니다.
이거마시고 다마셔서 다른거 주문했는데..
영 입에 안맞아서 재구매했습니다.
향이 진짜좋아서 추천드려요!

비추천 제품평

당일배송 너무 만족
집에 급 커피가 떨어져서 항상 구매, 쿠팡 쟈뎅이 제일 빠르고 저렴합니다.
커피값 올리지 마세요.
ㅠㅠ 너무 올라서 녹차 마셔야 할듯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